종합여가플랫폼 야놀자가 손정의가 이끄는 세계 최대 벤처 투자 펀드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와 1조 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협의중이며 이를 발판으로 미국 나스닥 상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라는 소식에 SBI인베스트먼트가 상승세다.
25일 오후 2시 58분 현재 SBI인베스트먼트는 전일대비 100원(4.93%) 상승한 2130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아시아경제신문은 야놀자가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산하 비전펀드와 1조 원 규모의 투자 유치 논의를 진행 중 이라고 보도했다.
야놀자 내부 관계자의 발언을 통해 “야놀자와 비전펀드가 투자를 협의ㆍ추진중”이라면서 “다만 투자금액은 아직 최종 확정되지는 않았고, 준비중인 기업공개(IPO)는 국내 시장이 아닌 나스닥으로 방향을 정했다”고 덧붙였다.
이 매체에 따르면 비전펀드는 야놀자의 기업가치를 10조 원으로 책정하고, 1조 원 수준에서 투자 집행 협의를 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야놀자 홍보실 측은 이 같은 사실에 대해 “상장은 추진 중이지만 미국 시장이 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SBI인베스트먼트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SBI인베스트먼트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뮤렉스파트너스 등 다수의 벤처캐피탈과 야놀자 투자에 참여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