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음식을 도저히 못 먹겠다는 고객 항의에 새 음식을 보내줬다가 거의 빈 그릇을 돌려받은 음식점 사장이 억울함을 호소했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배달 거지에게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식당 사장의 글이 게재됐다.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마라탕 가게를 운영한다는 A씨는 “6일 오후 8시 10분 배달 앱으로 주문을 받았다”며 “도착시간 50분을 설정했고 시간에 맞춰 배달했다. 이때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적었다.
그런데 A씨는 이날 오후 9시 45분쯤 고객에게 “옥수수면이 다 퍼졌고 매운맛이 약하다”는 전화를 받았다. 이에 A씨는 “배달한 곳까지 거리가 있어서 시간이 길어져 그럴 수 있고, 매운맛은 조리법대로 요리한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고객은 “너무 심해서 못 먹겠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에 A씨는 “내용물과 육수를 따로 포장해서 보내드리겠다”며 음식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기사님 배달 갈 때 지금 받은 음식을 보내 달라”고 요구했고, 고객도 이를 받아들였다.
이내 다시 전화한 고객은 “음식을 살짝 먹었어요”라고 말했고, A씨는 “조금만 드셨으면 괜찮다”고 답한 후 전화를 끊었다.
이후 배달기사가 가져온 그릇에는 약간의 옥수수면을 제외하고는 음식 대부분이 비워진 상태였다.
A씨는 “이게 살짝 드신 거냐”며 “이건 아니다 싶어 배달 앱 고객센터로 전화해 다시 보낸 음식값은 받을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상담원이 전화를 끊지 말라며 바로 다른 전화기로 전화를 걸었지만 고객은 수신 거부를 했다고 한다. A씨가 다시 고객에게 전화했지만 고객은 전화를 받지 않았다고 한다.
A씨는 “음식이 문제가 아니고 그냥 하나 더 공짜로 먹으려고 사기 친 걸 순간 깨달았다”며 “뉴스에서나 보았던 배달 거지가 이런 거구나. 사람이 어떻게 이런 짓을 할 수 있느냐”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음식값 얼마나한다고” “진짜 이런 사람들이 있구나” “안그래도 코로나19로 자영업자들이 힘들다는데” “이런 사람들은 신상공개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