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의 팬을 위한 혜택 제공 예정
(출처=방탄소년단 공식SNS)
신한카드가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등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PLCC(상업자 표시 카드)를 연내에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기업인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위버스컴퍼니는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 입점해 있는 주요 아티스트의 팬들을 위한 특화된 전용카드를 개발해 올 하반기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커뮤니티 및 미디어 기능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버스(Weverse)와 아티스트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위버스샵(Weverse Shop)을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위버스에는 BTS, 세븐틴 등 국내외 27팀의 아티스트가 입점해 글로벌 233개 지역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는 카드 디자인부터 혜택,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위버스샵을 이용하는 팬덤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아티스트의 굿즈를 구입할 시 PLCC를 이용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식이다. 다만, 신한카드는 세부적인 사용 요건 등은 위버스컴퍼니와 향후 조율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PLCC파트너십 계약을 계기로 위버스샵에 입점해 있는 주요 아티스트의 팬들을 위한 특화 카드를 제공하게 돼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