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에 레고·플레이스테이션 매출 ‘쑥쑥’…롯데온, ‘취미활동 상품 기획전’

입력 2021-07-3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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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온)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취미 생활 관련 상품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온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의 영향으로 이달 취미용품 매출이 지난해 대비 70.6%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최근 실내 취미 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5인 이상 집합금지 정책이 처음 시행됐을 때도 취미용품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11월과 비교해 77.1% 증가한 바 있다.

롯데온의 7월 검색어 순위에서도 취미용품 관련 상품이 상위권에 등장했다. 레고(12위)와 비즈 공예(20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33위) 등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을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오랜 실내 활동으로 인해 취미용품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악기 및 피규어 등의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70%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보석십자수, 칼림바, 오카리나 등 기존에 자주 접하지 않았던 취미용품에서도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십자수, 명화 그리기 등 DIY 상품의 이번 달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220.7% 증가했으며, 원예/가드닝 매출도 166.3% 올랐다.

롯데온은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취미용품 관련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내달 8일까지 ‘악기 모음전’을 열고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스탠드’를 47만 240원에, ‘삼익 그렉베넷 클래식 기타’를 18만 8050원에 판매하며, ‘영창 알버트웨버 바이올린’을 11만 2570원에 선보인다.

8월에는 주차별로 취미 용품 행사를 통해 피아노, 키보드, 칼림바, 오카리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악기와 DIY 그리기, 가드닝 상품의 기획전도 계획 중이다.

최현지 롯데온 홈리빙팀장은 “지난해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취미 생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었으나, 이번 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다시 취미 생활을 시작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올해는 이색 취미 용품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악기와 DIY 그리기, 원예 및 가드닝 등의 상품에 집중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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