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6개 주요 백화점 중 올 4~6월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4월 1일부터 6월 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와 SNS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주요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사회공헌 정보량이 가장 많았다고 5일 밝혔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2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 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백화점사업부 대표 황범석) △신세계백화점(대표 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총괄사장 정유경, 대표 차정호) △AK플라자(대표 김재천) △갤러리아백화점(한화갤러리아 대표 김은수) △NC백화점(이랜드리테일 대표 김우섭, 석창현) 등이다.
조사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 값으로 도출하도록 진행했다. 조사 결과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총 693건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현대백화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에서 재판매가 가능한 헌 옷·신발·가방 등 5점 이상을 기부하는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000점을 증정한 바 있다.
2위는 '롯데백화점'이었으며 같은 기간 총 433건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광주여성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월 체결하기도 했다. 이 협약에 따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매달 한 차례 취업 상담과 고용 연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신세계백화점'은 226건으로 3위였다. 'AK플라자'는 129건으로 세자릿 수 정보량을 기록하며 4위를 기록했고 '갤러리아백화점' 56건, 'NC백화점' 5건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