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3 (송영록 기자 syr@)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예약 판매량이 지난해 갤럭시Z폴드2의 10배인 80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가 제품임에도 20대와 30대의 구매 수요가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3ㆍ플립3의 사전예약이 23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지난 주말까지 예약 판매량은 약 45만대로 추산된다.
업계는 이통사 합계 60만대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으며 최근 자급제폰으로 판매 물량을 더하면 80만대를 넘어설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갤럭시Z폴드3ㆍ플립3는 갤럭시Z폴드2를 비롯해 기존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비해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폴드3와 플립3는 젊은 층의 구매 사전예약 수여가 두터웠다. 이통사가 분석한 예약 고객의 연령대는 폴드3가 30대 31%, 40대 26%, 20대 18%, 50대 16% 순이었다. 플립3는 30대 30%, 20대 27%, 40대 20%, 50대 14% 순이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의 대중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 장벽 완화의 효과가 두드러지고 있다는 평가다.
최상위 모델인 폴드3의 가격은 200만 원 미만 대에 진입했다. 플립3는 125만4000원의 출고가에 공시지원금도 최대 50만 원으로 정해졌다. 코로나19를 기점으로 IT 및 가전제품의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가격 정책이 통하고 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