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메타버스 핵심 기업에 투자…KB증권, KB글로벌메타버스경제증권자투자신탁[주식]
초월이나 가상을 뜻하는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일컫는 ‘메타버스’는 4차 산업혁명, 전세계 언택트 문화 확산 등에 따라 성장이 가속화되며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글로벌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 중 메타버스 시장과 높은 사업적 연관성이 있거나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주식에 선별 투자하는 KB글로벌메타버스경제투자신탁[주식]을 판매하고 있다.
KB글로벌메타버스경제 펀드는 메타버스 경제가 발전할수록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핵심 종목을 발굴하기 위해 메타버스의 구현 및 운영과 관련된 기술 혹은 콘텐츠 보유 기업 및 관련 매출 발생 기업을 선별하고, 투자 조건에 부합하는 미국, 한국, 중국, 일본의 200~300여 개 유니버스 중 국가 및 산업별 분산도를 고려해 최종 30~50개 종목에 투자한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 종목으로는 인프라 영역에서 5G 통신칩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장악하고 있는 퀄컴과 아마존, 가상 현실과 연결해주는 하드웨어 분야의 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선두기업인 로블록스,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하는 하이브와 같은 회사들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전세계가 메타버스 경제에 주목하는 이유는 소통과 연결을 쉽게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디지털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간의 유기적 결합이 일어나고, 산업 전방위적 영역에서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로 활용되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한수길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부장은 “KB글로벌메타버스경제펀드는 4차 산업혁명과 전세계 언택트 문화 확산과 맞물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경제의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만큼 미래 핵심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