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ㆍ호텔ㆍ패션도 ‘골린이’ 모신다

입력 2021-08-31 14:43수정 2021-08-31 16: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골프용품 시장 큰손 2030 '골린이' 겨냥 마케팅 활발
'라운딩+호캉스' 호텔 패키지에 골프웨어ㆍ먹거리ㆍ이색 상품까지

# 직장인 송다예(30)씨는 최근 새로운 취미인 골프에 푹 빠진 '골린이(골프+어린이 합성어)'다. 주말에 지인들과 필드에 나가는 것이 위드코로나 시대 일상의 활력소가 됐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송 씨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도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게 골프의 매력"이라며 "자기 PR 시대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멋진 풍경과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남에게 보여줄 수 있는 점도 좋다"고 말했다.

골프 성수기 가을을 맞아 '골린이'를 겨냥한 유통가 마케팅이 갈수록 확장하고 있다. 자신을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MZ세대의 성향이 소비에 반영돼 짧은 구력과 무관하게 골프 시장에선 이미 '큰손'으로 부상함에 따라 호텔, 패션, 식품, 유통업체 할 것 없이 이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날씨가 선선해진 최근 한 주(8월 23~29일)동안 2030세대가 G마켓에서 구매한 필드용품(25%), 골프잡화(36%), 골프연습용품(165%), 골프클럽(10%) 등은 일제히 두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사진제공=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은 골린이를 잡기 위해 '라운딩'과 '호캉스'를 묶은 패키지를 내놨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가을을 맞아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기며 완벽한 라운딩을 준비할 수 있도록 ‘나이스 제이 샷(Nice J Shot)’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트렌디한 골프 아이템과 프리미엄 골프 아카데미에서 받는 골프 레슨을 혜택으로 제공해 라운딩을 준비하면서 호텔 스파에서 피로를 푸는 여유로운 휴식까지 완벽한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그제큐티브 객실부터 리뉴얼 스위트 객실 타입을 선택할 경우 웨스틴 조선 서울과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21만 원 상당의 한정판 파우치와 레디세트를 제공한다.

골프 레슨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겐 프리미엄 골프 아카데미 ‘큐이디(QED)’에서 프로골퍼에게 듀엣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큐이디 레슨 30% 할인 바우처’ 1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는 가을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골프 캡슐 컬렉션'을 최근 출시했다.

구호는 "일상생활 뿐 아니라 라운딩 시에도 모던하고 미니멀한 감성이 깃든 '구호스러운' 골프웨어를 입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모던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하면서 여유로운 실루엣, 절제된 디테일로 활동성을 강조하고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둔 게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 흡한속건 등 기능성을 갖춘 소재를 주로 사용했으며, '디테처블'(떼어낼 수 있는)과 '레이어링'(겹쳐 입기) 기법을 통해 착장의 활용도를 높였다.

구호는 올해 가을ㆍ겨울 시즌 골프 캡슐 컬렉션을 아우터, 티셔츠, 니트, 팬츠, 스커트, 모자, 가방 등 의류ㆍ액세서리 총 28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유통업계는 골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개발하고, 골프용품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색 제품을 내놨다.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전국 30여 골프장에서 가을철 이색 간식류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대표 이색 상품은 ‘럭키 마카롱’이다. 마카롱 박스 안에 동봉돼 있는 행운권을 개봉해 당첨되면 골프장별로 카트 이용권, 스타트 하우스 메뉴, 커피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행운 상품을 덤으로 준다.

‘전복 홀인원 볼’과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도 이색 간식으로 등장했다. 전복 홀인원볼은 전복을 넣은 밥을 감태로 감싼 영양주먹밥이다. 가벼운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옥수수, 감자, 고구마, 계란으로 구성된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운동 전에 섭취하면 골퍼들의 에너지 고갈 방지와 운동능력을 향상에 도움이 된다.

(사진제공=KT&G)

KT&G는 골프용품 브랜드인 ‘볼빅’과 콜라보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골프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볼빅 골프에디션’은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볼빅의 ‘NEW VIVID’ 골프공 3구, 콜라보레이션 기념 볼마커가 함께 동봉된 기프트박스 형태로 구성됐다. 볼빅 골프공의 색상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와 볼빅만의 개성있는 아이덴티티를 디자인에 적용한 ‘화이트’ 2종으로 출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