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ㆍ한우ㆍ주류 매출 전년 대비 신장
올해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트렌드는 ‘배, 우(牛), 주(酒)’가 이끌었다.
홈플러스는 7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37일간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이 전년 추석 대비 16.1% 늘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배’ 선물세트와 ‘한우’, ‘주류’ 선물세트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배 선물세트는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143.4% 신장하며 전체 과일선물세트 성장률(30.3% 신장)을 이끌었다. 지난해보다 작황이 좋았던데다 홈플러스가 사전계약을 통한 물량을 대거 확보함에 따라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보다 가격을 5% 가량 낮춘 영향이 컸다.
추석을 앞두고 전반적인 신선식품의 물가가 상승하는 분위기 속에 오히려 지난해보다 가격이 하락한 배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4일까지 홈플러스의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중 과일 선물세트 상위 3개 품목 모두 ‘배’가 포함됐다. 특히 ‘명품명선 나주배 선물세트’(행사가 5만9000~7만9000원)의 경우 혼합선물세트를 제외한 단일품목으로 구성된 과일 선물세트 중 판매량과 매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주류도 인기를 끌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홈술의 일상화가 원인으로 분석된다. 와인과 위스키, 보드카 등으로 다양화한 주류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늘었다.
한우 선물세트는 지난해와 달리 현재까지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상한액 완화 방침이 결정되지 않았음에도 32.6%의 신장률을 보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구매 고객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4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의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은 가장 최근 명절인 지난 설과 비교하면 41% 늘었다.
홈플러스는 8일 사전예약 판매를 마감하고 9일부터는 전국 점포와 온라인 채널에서 1050여 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본 판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