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처 디자인ㆍ정사각 타워형 외관 세련된 분위기 연출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AP-2021A, AP-3021D, AP-1521B)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가 미국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동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노블 공기청정기 외에도 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AP-1720H)가 파이널리스트를 받았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받는다. 독일 iF, 레드닷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에 이어 이번 IDEA 동상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한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 송현주 상품센터장은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공간의 품격과 가치까지 높여줄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라며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며 “제품 상단 에어 팝업부가 움직이면서 공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과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