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전문 에디터가 로컬 맛집을 소개하는 미식 플랫폼 블루스트리트가 공릉동 도깨비시장 맛집 ‘만두장성’과 함께 가정간편식(HMR)을 단독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만두장성’은 17년 경력 만두 달인이 얇은 만두피에 자극적이지 않은 속재료를 가득 채운 찰진 만두를 직접 만든다. TV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 만두ㆍ꽈배기 달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만두장성 신재열 대표는 “코로나로 배달ㆍ간편식 시장이 커짐에 따라 블루스트리트와 함께 협업해 가졍간편식(HMR)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며 “덕분에 퀄리티 높은 HMR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단독 출시되는 ‘만두장성’ 가정간편식 제품은 ‘만두장성’의 대표 메뉴인 ‘시장부추고기만두’와 ‘시장김치만두’ 2종이다.
장희원 MD는 “확대되고 있는 만두 시장에 남다른 차별화를 주고 싶었다”며 “자극적이지 않아 어릴 적 집에서 먹는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시장부추고기만두’와 ‘시장김치만두’는 지난 달 헬로네이처에서 시범 판매를 시작했고, 소비자들의 호응으로 헬로네이처 1차 입고량이 론칭 하루만에 완판됐다. 30일부터 마켓컬리에 추가 입점했으며 SSG닷컴, 현대투홈에도 입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