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즈,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Fit for Children’ 캠페인
이마트의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즈가 유니세프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깨끗한 식수 제공에 나선다.
데이즈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Fit for Children’ 캠페인을 펼치고, 올 가을·겨울(F/W) 시즌과 내년 봄·여름(S/S) 시즌 ‘데이즈 KIDS’ 아동의류 제안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상품구매가 자연스레 기부활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다. 아동의류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유니세프 그립톡을 증정한다. 그립톡 하나당 약 1000원이 유니세프에 기부되는 식이다.
여기서 확보된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식수정화제(Water Purification Tablets) 구매 등 어린이 식수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1000원이면 216~217정의 식수정화제를 구입할 수 있고 식수정화제 1정당 4L의 물을 정화하는 점을 감안하면, 의류 1벌을 구매할 때마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866L의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즈는 의류 택(Tag)에는 별도의 QR코드를 삽입했으며, QR코드를 찍으면 본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는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고객들이 희망할 시 본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세프의 기부페이지를 방문, 추가적인 기부를 진행할 수도 있다.
이마트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데이즈 아동의류 10종을 30% 할인해 고객의 캠페인 참여를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꼭 필요한 티셔츠’를 정상가 1만2900원에서 30% 할인된 9030원에 판매한다. 부드럽고 따뜻한 ‘플리스 티셔츠, 팬츠’ 시리즈를 각 할인가 1만3930원~2만930원에 선보인다.
8일부터 13일까지는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쉬태크(#FitFor Children)와 함께 캠페인 응원 댓글을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