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댄스 서바이벌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인기에 힘입어 패션ㆍ뷰티업계가 예능에 출연한 댄서들에 '러브콜'이 줄을 잇고 있다. 댄서를 화보 모델로 발탁하거나, 이들이 착용하는 스트릿 아이템이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뜨겁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댄서 ‘노제(NO:ZE)’와 함께한 가을ㆍ겨울 시즌 아우터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를 통해 올 시즌 아이더가 공개한 제품들은 ‘스투키(STOOKY)’ 다운 자켓, 다운 소재를 사용한 ‘그램 다운(Gram Down)’, 화사한 파스텔 컬러가 돋보이는 ‘엘로이(ELROY)’ 다운, 캐주얼한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 등이다.
F&F가 전개하는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MLB는 스우파에 출연한 댄스크루 ‘프라우드먼’과 함께한 MLB씸볼 컬렉션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MLB는 씸볼 컬렉션을 활용한 ‘Don’t Stop Moving’ 컨셉의 댄스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씸볼 컬렉션의 아트워크를 강조한 씸볼 댄스 챌린지는 스우파 출연진을 비롯해 국내 유명 댄서들이 함께하며 확산하고 있다.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의 호보백은 스우파 인기에 완판됐다. 스우파 출연진 허니제이(본명 정하늬)가 방송에서 멘 가방이 스트레치엔젤스의 호보백으로 밝혀지며, 완판 기록을 세웠다. 호보백은 어깨에 가볍게 걸칠 수 있는 미니 사이즈 가방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스트레치엔젤스 측은 완판 신화를 만들어준 허니제이를 위해 가로수길에 있는 스트레치엔젤스 플래그십 스토어에 특별한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허니제이만을 위한 신나는 프라이빗 쇼핑 시간을 마련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뷰티 브랜드 메디필은 댄서 노제를 모델로 발탁한 것으로 전해졌다. 메디필의 베스트 셀러인 레드 락토 콜라겐 라인과 더불어 노제만의 트렌디함과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화보 및 영상들을 메디필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