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했다.
빅히트뮤직은 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0일 오후 2시 52분경 8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2016년 10월 10일 공개된 지 정확히 5년 만이다.
BT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8억 뷰를 넘은 것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다이너마이트’,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아이돌’에 이어 7번째다.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 곡인 '피 땀 눈물'은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가사로 그려냈다.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이 수록된 ‘윙스’ 앨범으로 2015년 ‘화양연화 pt.2’, 2016년 ‘화양연화 Young Forever’에 이어 3연속(당시 기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특히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한국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