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위드코로나와 돌아온 결혼 성수기 잡아라"

입력 2021-10-18 14:43수정 2021-10-18 14:4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8일부터 거리두기 조정안으로 결혼 참석 최대 250명까지
'롯데 웨딩 위크' 진행하는 롯데百…"마일리지 2배 적립"
전자랜드, 31일까지 '김치냉장고 페스타' 프로모션

'결혼 성수기' 10월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혼인 건수가 줄어드는 등 혼수 시장에 '돌발악재'가 터지면서 웨딩 시장은 부진을 면치 못했다. 통계청의 ‘2020년 혼인ㆍ이혼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혼인 건수는 21만3502건으로 전년보다 10% 넘게 줄었다. 전체 건수로는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1970년 이후 가장 적은 수치다. 코로나19로 결혼식을 연기한 예비부부가 늘어난 점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최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에 따라 18일부터 결혼식 참석 가능 인원이 250명까지 늘어나게 돼 혼수 시장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 관련 업계도 위드코로나 시기 웨딩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28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및 에비뉴엘 전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는 가입 후 9개월간 백화점 전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하고 가입 기간 종료 후에 5~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리워드 혜택과 함께,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롯데백화점의 웨딩 고객 특화 서비스다.

우선 ‘롯데 웨딩 위크’ 기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ㆍ가구ㆍ침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그호이어, IWC, 쇼파드, 에이스, 시몬스, 더 콘란샵 등 총 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10월 행사에는 처음으로 닥스, 헤지스, 마에스트로, 질스튜어트뉴욕 등 LF그룹 의류브랜드가 참여했다.

또한, 전문 웨딩 컨시어지의 1:1 맞춤 웨딩플래닝 ‘특별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행사를 기획, 사전예약을 통한 프라이빗 온라인 박람회를 전개한다.

3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부산본점, 대구점 웨딩센터에서 진행되며, 행사 기간 중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100만 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한 스드메’ 프로모션 계약 시 ‘시시호시’의 스페셜 감사품도 증정한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김치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전자랜드는 31일까지 ‘김치냉장고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 총 13종의 김치냉장고 인기 행사 모델을 삼성 제휴카드로 구매 시 최고 20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행사 모델은 인테리어 효과가 있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세컨드 냉장고로도 활용할 수 있는 최근 신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전자랜드는 세컨드 냉장고 인기를 고려해 김치냉장고와 냉동고를 함께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삼성·엘지·위니아딤채의 300만원 이상 프리미엄 김치냉장고를 삼성제휴카드로 구매하면 냉동고 행사 제품을 동시구매 특가로 판매하며, 추후 냉동고 결제 가격의 50%를 추가 캐시백으로 증정한다.

또한,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31일까지 즉석 추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지급하는 ‘시월 愛(애)도 선물이 우수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31일까지 이사나 혼수 마련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이사 혼수 올뉴(ALL-NEW) 페스타’ 행사를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하는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 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이사 혼수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에 따라 롯데 모바일 상품권 최대 30만 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AK플라자 광명점 조감도 (사진제공=AK플라자)

29일 오픈을 앞둔 AK플라자 광명점은 결혼, 이사철 등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온라인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AK플라자 광명점은 24일까지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 삼성ㆍLG전자와 협력해 사전 판매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사은품과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광명점 관계자는 “가전제품은 신규 오픈하는 점포에서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실제로 프로모션 첫 주말 많은 예비부부 고객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