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텔메가(Centelmega)’에서 출시한 신제품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이 홈쇼핑 첫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혈행 개선ㆍ혈중 중성지질 개선ㆍ건조한 눈 개선 등의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알티지(rTG) 오메가3 제품이다.
알티지(rTG) 타입의 오메가3는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가 쉽다. 자연 형태와 유사한 지방 분자 구조를 지녀 안전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특히 미세조류에서 오직 물만 사용해 저온압착 추출해냈기 때문에 중금속이나 잔류용매 우려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의 천연물 소재 전문기업 나투렉스(NATUREX)와 동국제약이 함께 연구한 ‘병풀추출물’도 함께 담았다. 동국제약은 병풀추출물 부문에서 강점을 지녔다.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를 론칭하기도 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센텔메가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제품은 안정성이 높은 오메가3에 동국제약의 노하우가 담긴 병풀추출물이 더해진 신개념 오메가3 제품”이라며 “지난 13일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텔메가’는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센텔(Centel)’과 ‘오메가3’의 ‘메가(Mega)’를 결합한 혈행건강 전문 브랜드로, 53개 백화점에 입점한 메이올웨이즈 매장과 동국제약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