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과 여가, 그 이상 가치 제공할 것"
신세계프라퍼티는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스타필드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이벤트, 쇼핑 행사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필드는 매년 쓱데이 행사에서 요트, 경비행기, 이동형 별장, 캠핑카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3회째를 맞는 올해는 초경량 헬리콥터부터 빈티지 클래식카, 수십억 원 상당의 슈퍼카까지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또, 위스키, 아트, 리사이클링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어 찾는 재미를 더했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은 작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빌리티 Show’를 준비했다.
백화점 앞 야외 광장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초경량 헬리콥터다. 벨기에 디날리(Dynali)사의 ‘H3 Sport’ 모델로 기동성이 뛰어난 2인승 항공기다. 행사 기간에 구매 시 3000만 원의 할인 혜택과 교육 비행 30시간을 제공한다.
벤츠, 포르쉐, BMW, 볼보 등의 인기 차량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로 다른 브랜드와 모델을 외관은 물론 내부까지 관람, 시승할 수 있어 차를 고르는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행사 기간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등 특별한 가격 혜택도 제공한다.
30일 야외주차장에서는 스트리트카 컬처 브랜드 ‘Peaches.(피치스)’가 스타필드와 함께하는 'Peaches. & Coffee with Starfield' 행사가 진행된다.
하입빈즈 (Hypebeans)와 라운지엑스 (LOUNGE'X)가 선보이는 로봇 커피 트럭 ‘바리스 트럭’과 함께 피치스가 선보이는 다양한 튜닝카가 한자리에 모여 힙한 스트리트 문화에 관심 많은 MZ세대를 비롯해 자동차 애호가의 기대를 모은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전 세계에서 단 500대 한정 수량 생산된 스페셜 모델 부가티 시론을 만날 수 있다.
향수 및 방향제 등을 선보이는 프레그런스 테스팅 브랜드 ‘에이오지(AOZ)’가 선보이는 전시 팝업으로,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극히 희소한 슈퍼카를 체험하고 차량용 방향제와 향수 등을 시향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야외 동측 광장에는 ‘라라클래식’과 함께 영암의 F1 경기장 컨셉의 드라이빙 체험장을 만들었다.
클래식카를 연상시키는 깜찍한 국산 초소형 전기차인 ‘마이크로레이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시 라이선스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희귀한 빈티지 클래식카 20여 대를 한 번에 관람할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BMW와 함께 ‘Color Your Joyful Moment’를 주제로 전시, 시승 이벤트를 연다.
고메 아트리움에서 강렬한 색감과 펑키한 스타일로 표현한 BMW 차량 시승 행사를 비롯해 SNS 포토 이벤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모빌리티, 자동차 외에도 아트, 위스키, 리사이클링 등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더할 전시 체험 또한 가득하다.
스타필드 하남 데블스 아트리움에서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Three Societies)’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위스키 생산 과정과 함께 위스키의 향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증류소의 프라이빗 프로그램과 함께 나만의 위스키를 10년간 숙성 및 보관할 수 있는 ‘캐스크 소사이어티 멤버십’ 모집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 센트럴 아트리움에서는 폴스타아트 갤러리의 ‘사이드 바이 사이드 2021(Side by Side 2021)’ 아트 페스티벌이 열린다.
배우 김규리, 유충목, 간즈 작가 등 4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140여 점의 작품들을 전시하며 현장에서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지점별로 플리스, 아우터, 슈즈 등 인기 제품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패밀리 세일과 스타필드 단독으로 나이키, 아디다스 등 10여 개 브랜드가 진행하는 최대 30% 브랜드데이 할인 등이 펼쳐진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일 년에 단 한 번 있는 쇼핑 축제 쓱데이를 맞아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이색 볼거리와 체험공간, 특별한 혜택을 다채롭게 마련했다”며 “단순한 쇼핑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쇼핑과 여가 그 이상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