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체질 바꿔 고객 소리 듣고 민첩하게 실행하자"

입력 2021-11-02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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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주년 창립기념사' 발표

(사진제공=효성)

전략적이고 치밀한 고객의 목소리(VOC) 활동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우리의 나아갈 방향으로 삼자.

조현준<사진> 효성그룹 회장은 2일 '55주년 창립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발표한 기념사에서 "올해 사상 초유의 범유행 여파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효성의 저력으로 잘 헤쳐 나올 수 있었다"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조 회장은 "우리는 대변혁의 시대에 놓여있다. 기존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완전히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지고 있다"라며 "이런 변화의 흐름 속에서 경영 활동의 근간으로 꾸준히 강조해온 것이 VOC”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을 만족하게 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실천에 옮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강조하고 싶은 것이 민첩함(Agility)이다. 민첩함은 기민하고 영리하게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행과 기술이 너무나 급격히 바뀌고 있는 만큼 민첩함이 조직 전체에 뿌리내리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이 진정한 경청의 자세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민첩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체질을 바꿔 나가자"라며 "이를 통해 효성이란 브랜드 가치를 질적으로 향상하는 데 다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승자는 파도를 타고, 패자는 파도에 삼켜진다"라며 "노도와 같은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항상 승리하는 회사가 돼야 하겠다. 우리 모두의 단합된 힘으로 효성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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