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8일 ‘2021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코웨이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건 역대 9번째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코웨이가 수상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지속적인 제조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뤄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에 표창한다.
코웨이는 환경기술연구소 내 통합품질검증 조직인 TQA(Trust & Quality Assurance)실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품질 혁신 시스템을 운영하는 점이 이번 대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제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서비스 등 전 과정에 걸쳐 신뢰성과 안전성 검증을 하고 있다.
현장 중심의 다양한 품질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일일품질그물망’ 제도를 통해 애프터서비스(AS), 반환 등 주요 품질 관련 데이터를 일일 단위로 분석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품질 이슈 발생 시 7일 이내에 문제를 개선하는 ‘QS7(Quality Solution 7 Days)’로 대응하고 있다.
지경철 코웨이 TQA실장은 “품질은 타협할 수 없는 중요한 가치여서 고객의 관점으로 품질 및 안전성 검증을 거쳐 제품을 출시한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보증 체계를 강화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