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날이 밝았다. 약 51만 명의 수험생이 수능을 치르는 가운데, 고3인 아이돌 그룹 멤버도 예외는 아니다. 다만 활동에 전념하거나 추후 대학에 진학할 예정으로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 연예인들도 많아진 추세다.
18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수능 시험 대상인 연예인 중 베리베리 강민, 트레저 도영, 로켓펀치 소희,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고스트나인 이우진, 싸이퍼 도환·원, MCND 민재·휘준 등이 수능 시험을 치른다.
반면 수능을 치르지 않는 고3 스타들도 많다. 있지 유나, 아이브 안유진, 스테이씨 세은, 엔하이픈 선우, 피원하모니 인탁, 크래비티 성민·태영, 이펙스 금동현·뮤, 블리처스 루탄 등은 올 수능에 미응시한다.
아이브 안유진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대학 생활은 추후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에 대해 고려 대상에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수시 합격으로 일찌감치 22학번 새내기가 된 스타들도 있다. 드라마 ‘라켓소년단’에 출연한 배우 탕준상은 검정고시로 대입을 준비해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최종 합격했다.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배우 박지후 역시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에 수시 합격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이날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 86개 시험지구, 1300여 개 시험장에서 진행되며, 약 51만 명이 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