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이 할인ㆍ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T멤버십 2.0’을 개시한다.
SKT는 1일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와 함께 T멤버십 2.0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T멤버십은 기존 할인형과 새로운 적립형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적립형은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SKT는 기존 제휴사에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를 추가하기도 했다.
T멤버십 앱도 전면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세 가지 탭으로 구성했다. 멤버십 화면에서는 멤버십 사용 이력 조회, 자주 이용한 브랜드, 포인트 사용 패턴 등을, T우주 화면에서는 이용 중인 구독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미션 탭에서는 출석체크, 룰렛 응모, 스탬프 모으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위한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 바코드로 대체된다. 단,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앱 개편에 이어 SKT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T 데이 혜택을 늘리기 위해 운영 규모를 기존 대비 2배 수준으로 늘리고, 제휴처 역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확대한다. 12월과 1월 두 달간 ‘T Day 프로모션’도 진행해 2주간 T 데이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또한 SKT는 신한카드와 손잡고 ‘T멤버십’과 ‘우주패스’에 특화된 ‘T우주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우주패스’ 월 구독료 전액 캐시백은 물론, 생활 전반에 걸친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10%에 대해 T플러스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오랜 준비를 거쳐 새로운 ‘T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