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CES 2022' 키워드는 '로보틱스'…"이동 경험의 영역 확장"

입력 2021-12-23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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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틱스 사업의 목적ㆍ지향점 담길 예정…확대된 로봇 제품군 선보일 예정

▲현대차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ㆍ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expanding human reach)'를 주제로 로보틱스 비전을 선보인다. 로보틱스는 로봇을 다루는 기술 분야를 뜻한다.

현대차는 23일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 결합 등을 통해 인류 사회에 가져올 이동의 역할과 형태의 미래 변화상 제시를 예고했다.

CES에서 발표될 현대차 로보틱스 비전에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만드는 것을 넘어 이동에 대한 인류의 근원적인 열망을 획기적으로 충족시켜 줄 로보틱스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모든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bility of Things(MoT)’ 생태계 실현을 위한 핵심 로보틱스 기술 기반의 ‘PnD(Plug & Drive) 모듈’을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에서의 경험을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구체적인 예시들과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전시 기간인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 △’PnD 모듈 모빌리티’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스팟’과 ‘아틀라스’ 등 확대된 로봇 라인업을 부스에서 일반에 선보인다.

‘로보틱스’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현대차의 새로운 모빌리티 비전과 주요 전시물에 대한 상세 내용은 내년 1월 4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현대차 CES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발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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