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브랜드 서브웨이도 가격인상 행렬에 가세했다.
써브웨이는 내달 3일부터 대표 제품군인 15㎝ 샌드위치의 가격을 평균 5.1% 인상하는 것을 비롯해 최고 8.3%까지 가격을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에 포함되는 메뉴는 15㎝ 샌드위치 18종, 30㎝ 샌드위치 18종, 샐러드 18종, 추가선택 4종이다.
에그마요, 더블치즈, 아보카도, 페퍼로니 등 국내 고객이 즐겨 찾는 추가선택 4종과 웨지포테이토, 수프, 쿠키, 음료 등을 1000~2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마일썹’ 메뉴는 이번 가격 인상에서 제외됐다.
제품군별 평균 인상률은 15㎝ 샌드위치 5.1%(평균 인상액 283원), 30㎝ 샌드위치 8.3%(817원), 샐러드 3.9%(283원), 추가선택 4종 5.3%(125원)이다. 30㎝ 샌드위치 제품군은 가격 인상폭이 가장 크지만, 이번 가격 인상 후에도 15㎝ 샌드위치 2개 가격 대비 평균 8.7% 저렴하다.
'카도군' 캐릭터로 유명한 서브웨이는 식재료의 원가 상승과 물류비 급등, 배달수수료 증가와 인건비 부담 등으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가격을 인상했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