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찰청)
부산의 한 대형마트 5층 주차장에서 차량이 벽을 뚫고 도로로 떨어지는 사고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30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35초 짜리 영상이 게시됐다. 이 영상에는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갑자기 벽을 뚫고 튀어나오는 장면이 담겼다.
사거리 교차로 맞은편에서 신호대기 중인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것으로 추정되는 이 영상에서는 갑자기 마트 건물 외벽에 큰 구멍이 뚫리며 차량 한 대가 떨어진다.
피어오른 연기 사이에서 목격된 차량은 마트 바로 앞 왕복 7차선 도로 중 바로 앞 4개 차로를 뛰어넘어 떨어진 뒤 신호대기 중인 차량을 덮쳤다. 해당 차량은 신호 대기 중이던 차량들 위로 떨어진 뒤 불이 났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갑작스런 차량 추락에 블랙박스 영상 차량 탑승자들의 놀란 음성도 고스란히 담겼다.
한 목격자는 “피해 차량에서 아이랑 노부부가 나오는 모습을 봤고, 아이 얼굴에 먼지와 함께 파편이 묻어 있는 모습을 봤다”며 “인명 피해가 늘어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추락 사고 여파로 차량 13대가 부서졌다. 추락한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사가 숨지고 8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추락 원인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