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ㆍ채널 고도화’ 성공적 마무리 당부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고객중심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은행이란 기존 틀을 깨고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과감하게 전환해 올 한 해 더 높이 도약하는 최고의 기회로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2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권 행장은 21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성공으로 가는 유일한 불변의 원칙은 바로 고객님”이라며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할 때 고객을 중심으로 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권 행장은 “영업경쟁력도 혁신해 견고한 수익 및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라며 “올해 디지털 전환, 채널 고도화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본업 경쟁력 혁신으로 작년을 뛰어넘는 위대한 역사를 창조하자”라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 우리은행은 올해 경영목표를 ‘고객 중심 No. 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내걸고 이를 위한 3대 추진방향으로 △플랫폼 지배력 강화 △본업 경쟁력 혁신 △지속성장기반 확대를 제시했다.
한편, 올해 경영전략 회의는 줌과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회의에는 올해 창립 123주년을 맞아 MZ세대 123명이 참여해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콜로키움’에서는 작년 디지털 사업 성과들을 논평하고 올해 핵심 디지털전환(DT) 사업들에 대해 전 직원과 함께 공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