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몰 강점 앞세워 온라인에 익숙한 MZ고객 대규모 유치
GS리테일은 자회사 어바웃펫의 고객 규모가 론칭 6개월여 만에 6배 늘어났다고 9일 밝혔다.
어바웃펫의 성장은 MZ세대가 주도했다. 어바웃펫 전체 고객에서 MZ가 차지하는 비중은 30대 38.1%, 20대 32% 등 총 70% 이상이다.
어바웃펫 관계자는 "반려동물 케어 상담, 양육 콘텐츠 제공, 최적화된 상품 큐레이션 등 반려동물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몰의 강점이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를 빠르게 유치하는데 주효했다"며 "(이러한 성장으로) 올해 매출액 1000억 원을 내다보게 됐다"고 덧붙였다.
같은 기간 어바웃펫 내 매출 우수 상품의 특징으로는 프리미엄 상품 선호 경향이 뚜렷했다. 사료, 간식 등 반려동물 먹거리 상품에서는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등이 최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비식품 상품에서는 합성향료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상품이 매출 강세를 보였다. 반려동물 영양제는 출시 초기 대비 28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어바웃펫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첫 구매 고객 대상 5000원 이상의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웰컴 100원 쿠폰’ 증정 행사를 한다.
또 전 고객 대상 총 100여 개 상품을 원플러스원 등으로 판매하는 ‘N쁘라스원’ 행사를 이달 말까지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총 38종의 인기 간식류 등을 최대 45% 할인하는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14일까지 한다.
오현택 어바웃펫 마케팅 팀장은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이버와 협업해 추진한 인공지능(AI) 추천서비스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해 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