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1일 1회 응모 가능…백화점 앱 내 NFT 소장하는 지갑도 마련
신세계백화점은 NFT(대체불가토큰)를 유통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해 고객들에게 증정한다고 23일 밝혔다.
NFT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의미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받아 복제가 불가능한 특성이 있다.
신세계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준비한 전 점 테마 이미지 ‘스프링 바이즈(Spring Vibes)’를 NFT로 발행해 백화점 모바일 앱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꽃이 피어나는 5개의 영상을 10초 길이로 제작했으며, 각각 200개씩 100개 준비했다.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백화점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하루에 한 번씩 응모할 수 있다. 다음 달 9일 당첨자를 선정하고 17일 NFT 지갑으로 발송한다. 최초 응모 시에는 신세계백화점 식음 시설 할인권도 준다.
NFT 지갑 역시 신세계 앱을 통해 발급할 수 있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있는 디지털 지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디지털 지갑인 ‘클립(Klip)’으로 연결된다.
신세계에서 발급한 NFT는 신세계 앱 내 Klip을 통해 이미지와 설명, 고유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NFT 지갑 생성에 관한 상세한 가이드는 다음 달 9일부터 앱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신세계가 준비한 NFT는 미국 3D 아티스트인 베레니스 골먼과 신세계가 협업해 만든 이미지다. 그동안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작업을 해왔으며, 화사한 봄꽃이 피어나는 이미지를 신세계백화점을 위해 새롭게 제작했다.
해당 NFT는 소유권만 이전된다. 2차 창작 및 변형은 금지한다. 최초 발급 이후 지갑 간 NFT 이동 및 2차 마켓 거래 등에 대해서는 신세계가 관여하지 않는다. NFT 소지로 인한 별도 혜택은 제공하지 않는다. 내달 중순에는 신세계매거진의 프라다 모델 화보로 제작한 NFT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이 유통업계 최초로 NFT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나눠주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차별화된 경험을 시도해온 신세계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