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한국선거방송’을 23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국선거방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로 유권자에게 선거 정보와 민주주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거 전문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론칭을 통해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신뢰성 있고 정확한 선거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선거와 민주주의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24시간 즐길 수 있다.
이번 채널 론칭은 '개방형TV 서비스'의 일환이다. 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같은 개념의 서비스로, 기존 위성방송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 신규 론칭이 가능한데다 기존 방송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방송채널뿐만 아니라 앱, 웹 콘텐츠도 구현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본격적으로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TJ노래방’, ‘sky앨범’,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에 이어 아시아 현지 방송을 제공하는 ‘My Asia TV’와 ‘한국선거방송’을 론칭하는 등 앱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한국선거방송 론칭으로 고객들에게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선거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빠른 시간 내 다양한 콘텐츠를 론칭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