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본사(왼쪽)와 푸르덴셜생명 타워 이미지
KB금융은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의 통합으로 판매 채널이 결합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프리미엄 종합금융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합 생명보험사는 시간적 제약이 있는 고객을 위한 아웃바운드 상담뿐만 아니라 상속·노후 설계 및 가업 승계 자문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종합자산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양사는 푸르덴셜생명의 인수 이후 영업 지원, IT, 자산운용, 회계, HR 등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통합 관련 절차를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통합을 잘 마무리해 고객, 주주 그리고 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업무공간과 IT통합 등 물리적인 통합뿐만 아니라 양사 간 서로 다른 기업문화의 융화, 직원 간의 화합 등 화학적 결합을 이루어내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