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 소통ㆍ윤리책임ㆍ미래전환 제시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개최된 ‘CEO 온라인 토크콘서트’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이 3대 경영철학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캠코)
권남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직원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공사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CEO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소통·공정 △윤리책임 △미래전환의 중요성을 3대 경영철학으로 밝혔다.
이날 권 사장은 ‘소통·공정’은 직원이 행복한 조직의 밑바탕이며, ‘윤리책임’은 국민·정부 간 상호 신뢰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전환’은 디지털·ESG 전환 등 새로운 미래에 대비한 지속가능한 조직으로의 전환이라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활발한 소통과 공정한 문화 속에서 ‘직원이 행복한 조직’이어야 국민이 바라는 공사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다”라며 “전 직원과의 직접 소통을 확대하여 직원 행복, 세대 간 존중과 공감을 바탕으로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콘서트와 함께 MZ세대 직원이 정치 풍자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캠코 주 기자가 간다’ 코너를 선보였다. 이 코너에서 최고경영자(CEO) 경영철학에 대한 질문은 물론 평소 CEO에게 묻기 힘든 주제들을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캠코는 작년부터 운영 중인 CEO 온라인 소통 채널 K-Square, CEO 혁신기구인 K-CUBE 등을 통해 올해에도 기업문화 전반에 걸친 혁신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ㆍ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