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및 기술 분야 중심의 스타트업 발굴…그룹 신성장동력 마련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3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디노랩 3기 공모는 △핀테크 △AI(인공지능) △데이터 △블록체인 △프롭테크(Prop Tech) △인증 등 금융서비스 및 기술 분야 중심의 업체가 대상이다. 새로운 금융 분야를 추구하며, 독창성·혁신성·시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디노랩 3기로 선발된 업체는 우리금융 그룹사와의 △협업기회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지원 △전문가컨설팅 등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 지원은 물론, 서울 성수동에 있는 290평 규모의 공유 오피스인 디노랩 제1센터 입주 기회도 제공된다.
그동안 우리금융그룹이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85개 기업으로 사업협력을 위한 협업은 총 21건이고, 총 75건에 대해 706억 원 규모의 직간접투자도 진행됐다.
디노랩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인 대표적인 사례로는 빅데이터 기반 소상공인 매출관리서비스 캐시노트를 개발한 ‘한국신용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 금융 자동화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는 ‘에이젠글로벌’ 등이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금융과 혁신 DNA를 만들어갈 수 있는 아이디어와 역량이 풍부한 기업과 함께 하고 싶다”라며 “디노랩 소속 기업들은 선발 기수와 관계없이 모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협력 관계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년 디노랩 3기 공개모집 참가신청은 이달 30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