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서울시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열린 '청년DREAM 국군드림' 기부금 증정식에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왼쪽)과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육군본부에서 주최하는 제4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청년DREAM 국군드림’은 장병들에게 꿈과 희망을 열어주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육군의 역점사업이다. 이번 행사의 후원사인 KB국민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1억 원의 기부금을 육군본부에 전달했다.
2020년 9월 최초로 국방TV에서 개최된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은 청년 장병들을대상으로 ‘꿈과 미래’와 관련한 동영상을 공모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150여 개의 팀이 출전해 지난 3월부터 모바일 투표 및 육군본부 심사가 진행 중이다.
이 행사는 국방TV를 통해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우수작 수상 후보 장병들과 토크쇼 형식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시상은 드림배틀(우수 동아리 활동 경연) 6팀, 드림뿜뿜(로고송, 댄스, 태권무 경연대회) 15팀 등 2개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육군 장병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모바일 투표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신년사에서 밝힌 ‘사회와 환경, 이웃과 국민을 먼저 배려하고 존중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KB로 자리매김하자’는 의지에 따라 국군장병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위해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