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이벤트로 소비자 잡는다…건강·뷰티 신제품 출시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이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풀리면서 야외활동이 크게 늘고 있다. 날씨가 풀리는 봄철에 5월 가정의 달까지 겹치며 나들이객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스포츠 경기와 공연장에 관중들에게 개방됐고, 영화관과 유통시설 등에서 취식이 가능해지면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코로나19 이전만큼 회복됐다. 이에 따라 제약업계도 다양한 마케팅과 가족 건강을 위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일동제약은 가정의 달을 맞아 15일까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 등과 관련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니는 네이버 ‘일동제약 스마트 스토어’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특가전을 마련했다. 지큐랩은 네이버 ‘지큐랩 스마트 스토어’에서 어린이 영양 간식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 면역젤리’ 세트를 20% 할인 판매하고, 조건에 따라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 체험분, 추가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동국제약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는 최근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를 선보이고 가정의 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주요 성분이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보스웰리아 추출물과 가자, 강황 등 7중 복합 기능성 원료가 함유됐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전국 54개 백화점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 다양한 출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제약사 캠페인도 눈길을 끈다. SK케미칼은 3일부터 기억의신 마이크로 사이트와 카카오 채널 개설해 기억의 중요성을 알리는 가정의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억의신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인지기능 질환과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인지기능 질환 관련 제품명을 맞춘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기억의신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후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와 정답 입력시 선착순 2만5000명에게 은행잎 형태의 기억의신 캐릭터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도 가정의 달 이벤트를 통해 15일까지 제품 할인 및 경품을 증정한다. 올인원팩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과 에너지드링크 ‘이너지맥스’, ‘엘라스틴100 콜라겐3000’ 등 프리미엄 제품 세트를 최대 41% 할인 판매한다. ‘하루엔진 세트’ 외에 고기능성 ‘AHCC 홍삼 이뮨엔진’은 할인폭은 최대 70%다. 위시헬씨 공식 판매처 모든 구매고객은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등 62인치 삼성 LED TV, 2등 삼성 비스포크 큐커 조리가전(3명), 3등 위시헬씨 올인원팩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20명)을 증정한다.
신신제약은 건강관리 브랜드 신신HL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실시한다.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 ‘파이코메가’ 5개월분 제품을 역대 최고인 73% 할인 제공한다.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는 최대 31% 할인과 선착순 500명에게 신신에어파스F 미니 스포츠 에디션을 선물한다. 관절·연골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MSM플러스와 뼈 건강을 위한 코랄칼슘PGA플러스는 각각 3개월분을 56%, 51%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삼일제약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의 가정의 달 이벤트는 11일까지다. 이벤트 기간 일일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에게 구매가의 최대 30%를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 가격에 따라 3만 원 구매 시 5000원, 5만 원 구매 시 1만 원, 10만 원 구매 시 3만 원의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적용 제품은 △일일하우 프로틴밀 △일일하우 오트리치 △일일하우 비건젤리 3종(석류, 알로에, 코코넛)이다.
의사 전용 지식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컴퍼니는 스승의날 기념 감사 인사를 대신 전하는 이벤트를 15일까지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스승님을 직접 찾아 뵙지 못하는 의사 회원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전해하는 이벤트로, 지난해 100여명의 의사회원이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이벤트에는 “어려운 집안 사정에도 열심히 공부하라고 학습지도 매달 주시고, 힘을 북돋워 주신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항상 환자 편에 서서 환자를 헤아려 오신 교수님의 가르침을 조금이나마 따르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등의 훈훈한 사연이 올라오기도 했다.
쎌바이오텍은 가정의 달 이벤트와 반값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5일까지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에서 듀오락 골드 캡슐 등 총 10종 제품 구매 시, 최대 20일분을 추가 증정한다. 가정의달 전용 ‘부모님 기획세트’, ‘어린이 기획세트’ 구매 시 추가 증정과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월 말까지 듀오락이 인기 제품 3종을 할인가에 체험하는 ‘첫 구매 반값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듀오락 몰 신규 가입 회원 누구나 50% 할인가로 체험 키트를 구매할 수 있다.
봄철 마스크를 벗고 본격 야외활동에 나서는 나들이객 공략을 위한 제약바이오업계의 뷰티 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UV 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와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을 최근 출시했다. 파티온UV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는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에 맞게 2가지 타입이다. 슬림 패치는 앞볼부터 광대 옆 눈가까지 커버가 가능하며 쿨 마스크는 코와 페이스라인까지 폭넓게 커버하는 귀걸이 형태다. UV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와 쿨 마스크는 특허받은 카타플라즈마 기술을 원단에 적용해 점착력이 이전 제품보다 34% 개선됐다. 판테놀, 어성초 성분 등이 함유되어 무더운 여름철 야외활동 시에도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휴젤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는 고농축 앰플 한 병을 그대로 담은 듯한 효과로 피부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 2종을 최근 선보였다. ‘리얼 히알루로닉 앰플 마스크’는 웰라쥬 대표 수분 라인인 리얼 히알루로닉 라인의 신규 마스크 제품이다. 농축 수분앰플 한 병을 듬뿍 바른 듯한 수분 충전 효과를 선사한다.
삼진제약도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에서 기초 신제품 3종(더블에센스토너, 퓨어폼클렌징, 하이드로크림)을 내놨다. 더블에센스토너는 세안 후 첫 번째로 사용하는 에센스형 토너다. 휴메딕스도 더마 엘라비에의 비건화장품 라인 ‘더마 엘라비에 제로’를 지난달 말 런칭했다. 더마 엘라비에 제로는 예민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비건화장품 라인이다.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고, 기초부터 베이스메이크업까지 총 3종(리퀴드 클렌저, 클리어 토너, 누디 쿠션)으로 출시했다.
유유네이처는 몸코로나 이후 일상 회복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L112 엑스트라’ 라디오광고와 버스 랩핑 및 옥외광고 등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한다. ‘포모라인L112 엑스트라’는 주성분인 키토산과 음식물 지방의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기전으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야외활동 인구를 겨냥한 제품도 출시됐다. JW중외제약은 최근 작은 크기의 흉터 관리에 효과적인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을 선보였다.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은 선상형·면상형·켈로이드성·비후성 흉터 부위를 관리해 주는 실리콘 겔(Gel) 성분의 패치형 제품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초기 상처부터 회복기 상처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습윤 드레싱 밴드 ‘하이드케어 밴드S(에스)’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하이드케어 밴드S’는 두께가 다른 두 장의 밴드로 구성됐다. 진물이 많은 초기 상처에는 0.5mm 두꺼운 밴드를, 회복기에 접어든 상처에는 움직임이 편리한 0.3mm의 얇은 밴드로 구성되어 단계 별로 상처를 관리할 수 있다.
가족 건강을 위한 일반의약품과 유산균, 건강기능식품도 가정의 달 특수를 노린다.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의 신제품으로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시리즈’를 지난달 말 선보였다. 어린이 건강을 위한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츄어블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 면역젤리 등 2종으로, 유산균의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GC녹십자는 장 건강기능식품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맥스바이오틱스 프로’를 내놨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대사산물을 한 번에 담은 4세대 유산균으로, 기존 ‘포스트바이오틱스 맥스’를 업그레이드했다. GC녹십자웰빙은 최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선보였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은 전통적으로 봄철과 맞물리면서 건강, 뷰티 등 다양한 품목의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스포츠 관중 입장, 야외활동 증가 등 코로나 이후 일상회복 특수가 기대된다. 온라인은 물론 대면접촉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