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포켓몬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켓몬빵에 이어 던킨과 배스킨라빈스 등 자체 운영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포켓몬 키즈 우산’ 4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포켓몬 키즈 우산 4종(피카츄, 이브이, 푸린, 리자몽)’은 펼치면 포켓몬 얼굴이 보이도록 제작됐으며, 귀와 날개를 입체적으로 디자인해 캐릭터를 보다 생생하게 구현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우산 한 면에 투명창을 부착해 안전성도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7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포켓몬 키즈 우산’을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9일부터 2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 예약할 경우 1000원의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따자따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에서 제조 음료(커피류, 핫음료 제외) 구입 후,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포켓몬 컵 홀더(컵 슬리브·컵 감싸개)에 적힌 당첨 번호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입력하면 랜덤으로 경품을 100% 지급하는 행사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디아루가 펄기아 에디션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1+1 쿠폰 △해피포인트 추가 적립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했다.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를 20일 출시한다.. ‘포켓몬 블록팩 & 피규어 세트’는 피규어가 올라간 블록팩 6종으로 구성됐다. 블록팩 6종은 5월 이달의 맛인 ‘피카피카 피카츄’, ‘나와라! 꼬부기’ 2종과 인기 플레이버 4종(슈팅스타, 초콜릿 무스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5월 이달의 맛에 이어 포켓몬 ‘치코리타’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플레이버 ‘치코치코 치코리타’도 출시했다. 상큼한 조화를 이루는 청사과 샤베트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레드 팝핑 크런치를 더해 톡톡 튀는 식감이 특징이다.
전날에는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잠만보 컨테이너’를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 소식을 알렸다.
던킨의 ‘잠만보 컨테이너’는 인기 브랜드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수납함으로, 인기 포켓몬인 ‘잠만보’의 통통한 모습과 특유의 졸린 표정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높이 약 21㎝에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다용도 수납함으로 활용 가능하다. 잠만보 배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수납함을 열 수 있으며 다양한 소품 등을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도 함께 제공하여 휴대성을 높였다.
‘잠만보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24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앱을 통해 사전 예약 구매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행사는 25일부터 실시되며, 1만 2천 원 이상 구매할 경우 9900원에 판매된다. 단,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SPC 던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잠만보 컨테이너’는 포켓몬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잠만보’의 외형을 완벽 재현했을 뿐 아니라 넉넉한 수납으로 실용성까지 챙긴 제품”이라며, “앞으로 공개될 푸린, 이상해씨 컨테이너를 모아 '데스크테리어'로 꾸며보길 바라며, 신제품 도넛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