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 시행하는 이 연구 개발비 지원 제도는 중소 협력사의 기술력 도약을 위한 초석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회사의 성장 잠재력과 개발 제품이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요소를 포함했는지를 평가 기준으로 10곳을 최종 선발했으며 이곳에 각 3000만 원의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CJ온스타일과 동반성장 협약을 맺은 협력사 중 우수한 제품력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얻은 기업들이다. 올해는 젠한국, 보국전자, HL사이언스, 한국미라클피플사, 휴롬, JK레이먼트, 브런트, 생활공작소, 비주얼, 아이딕션이 선정됐다. 이 기업들은 신제품을 개발이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CJ온스타일이 2019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한국생산성본부와 체결한 ‘혁신 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통합적인 중소기업 지원 정책으로서 CJ온스타일이 기부금을 출연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협약 체결과 자금 지원을 담당하며 한국생산성본부는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제도다. CJ 온스타일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올해 3억 원의 R&D 지원금을 출연했으며, 2019년부터는 총 12억 원을 지원해 온 셈이 된다.
CJ온스타일은 이 제도를 첫 시행한 2019년부터 올해까지 협력사를 지원한 횟수가 총 40건에 달한다.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지만 자금 투자 여력이 높지 않아 고민인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호응도가 높다. 특히 올해는 미래 성장성이 높으며 ESG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인 CJ온스타일의 리빙/패션/뷰티 협력사가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친환경 포장재 정책과 두터운 충성 고객층을 확보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생활공작소’, ‘브런트’, ‘비주얼’ 등이 선발됐다.
임재홍 CJ온스타일 전략지원담당은 “CJ온스타일의 R&D 비용 지원 제도는 상품의 품질과 경쟁력 자체를 높여 주기 때문에 궁극적으로는 협력사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도”라며 “판매 촉진이나 판로 확대 등의 단순 지원 정책을 넘어 중소기업 사업의 근원적인 경쟁력을 키우는 지원 정책으로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