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코스트 오브 불링’ 캠페인…그랑프리 수상 영예
제일기획이 국제 광고제에서 잇달아 수상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광고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원쇼(The One Show) 2022’에서 △그랑프리 1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원쇼는 ‘창의를 위한 원 클럽’(The One Club for Creativity)라는 미국 단체 주관의 유명 국제 광고제다. 이 광고제에서 수여하는 ‘그랑프리’(Best of Discipline)는 부문별로 최고의 캠페인 한 개를 선정하는데 제일기획은 게이밍 부문에서 이 상을 받았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더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은 제일기획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삼성전자와 함께 게임 내 채팅에서 욕설, 따돌림 등의 사이버 불링을 탐지해 타인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인상시키도록 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그랑프리 외에도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 등 총 4개의 본상을 거머쥐었다.
제일기획,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슬로우로드’(Slow Road)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유즈 오브 데이터’(Creative Use Of Data)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캠페인은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제주도 내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을 안내한 역발상 아이디어다.
이 밖에도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스페인의 비영리단체와 진행한 ‘더 배틀 인사이드’(The Battle Inside) 캠페인도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더 배틀 인사이드 캠페인은 청소년 백혈병 환자들의 연구와 인식 개선을 위해 기금을 모으기 위한 캠페인으로 게임을 통한 자연스러운 기부를 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