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향수 사업 본격화…‘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 오픈

입력 2022-05-25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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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ㆍ면세점으로 유통망 확대…“오에라 상품 라인업도 확대 예정” ​

▲한섬 리퀴드퍼퓸바 플래그십스토어. (사진제공=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3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의 플래그십 매장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리퀴드 퍼퓸바는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이다. 프랑스 파리의 봉마르셰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니치 향수 편집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은 154㎡(약 47평) 규모이다. 매장에는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ㆍ캔들(향초) 등 200여 품목이 선보일 예정이다.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는 매장명(리퀴드)를 테마로 매장 한가운데에 300ℓ 규모의 대형 수조가 들어서는 게 특징이다.

매장에선 고객에게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 바맨이 매장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역사와 제품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전시 안내인) 가이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브랜드 홍보대사인 배우 이제훈이 대표 제품의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향을 찾아주는 ‘인공지능(AI) 카운셀링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한섬은 이번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향수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현재 3곳(팝업 포함)인 리퀴드 퍼퓸바 오프라인 매장 수를 서울 지역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까지 10여 곳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또 올 하반기 내 서울 시내 면세점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한섬은 뷰티 사업의 또 다른 한 축인 오에라의 상품 라인업 보강과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나선다. 현재 세럼과 앰플, 크림 등 20여 개인 제품 라인업을 연내 쿠션ㆍ립밤 등 30여 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다음 달 중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입점도 예정돼 있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축해 온 고품격 이미지를 ‘리퀴드 퍼퓸바’와 ‘오에라’에 그대로 접목해, 뷰티 사업을 차별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한섬을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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