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8%↑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4월 외식 식자재 누적 매출액이 2019년 동기간 대비 4.7% 증가, 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을 상회했다고 27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8%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1분기 계약 만료 대상이었던 월 매출 1억 원 이상 외식 프랜차이즈와의 재계약이 모두 성사됐다.
CJ프레시웨이는 작년부터 고객사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밀ㆍ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상품 개발, 마케팅 지원, 운영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상품 및 제조,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대도 돕는다. 대표적으로 CJ프레시웨이는 2020년 11월부터 수제버거 전문점 GTS 버거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계약 당시 수원 본점 1곳만 운영하고 있던 GTS 버거는 트렌디한 버거 메뉴로 입소문을 타 현재는 매장 10호점을 돌파했다. CJ프레시웨이는 GTS 버거 전용 패티를 개발해 수제버거의 품질을 높이고, 맛을 표준화하는 데 이바지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프랜차이즈를 위한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함으로써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외식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차별화된 상품 공급에도 힘쓴다.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 소스 전문 기업 송림푸드 등 자체 제조 인프라를 통한 맞춤형 상품 제공과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의 신메뉴 레시피 개발 등이 그 일환이다. 고객사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나선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 성과”라며 “앞으로 데이터 기반 상품 및 서비스 제안 등 고객 중심 사업 진화를 통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