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전경.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발전시설 설립을 통해 충북지역 취약계층 복지 사업을 지원한다. 2020년 말 충북 청주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kW(킬로와트)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향후 20년간 운영하면 온실가스를 약 4900톤(t)을 감축할 수 있으며,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 원(연간 4000만 원 규모)은 전액 기부할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저소득가정 결연 아동 후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되는 사회공헌기금인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2005년부터 17년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2명에게 3억 원을 후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1월 인천항만공사, 인천광역시 등 10개 기관과 함께 ‘도서 지역 태양광 보급 및 장학지원 사업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과 국내 기관들은 도서 지역인 인천 옹진군 덕적도 덕적 초ㆍ중ㆍ고등학교 건물에 60kW급 태양광 발전설비와 312kWh급 ESS 설비를 설치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해외 지역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진행한다.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지역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아낌없는 지원 활동을 하며 국내뿐만 해외에서도 함께 성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