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계속된 맑은 날씨로 야외활동 상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7일 이마트가 올해 5월 매출을 분석 한 결과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34% 가량 상승했으며 배드민턴, 테니스 등 라켓 스포츠 용품은 40.6% 증가했다. 탁구용품은 무려 116%라는 매출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야외활동인 구기운동 용품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 기간 농구/배구 용품은 전년대비 20% 가량 매출이 신장됐고, 축구 용품은 45% 가량 상승했다.
여행 관련 상품 역시 매출 호조다. 여행가방은 100.8% 가량 신장하며 지난 해 매출 두 배를 기록했고, 선바이저 모자도 52.8% 매출이 상승했다.
양말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5% 가량 신장했는데, 이 중 여성스포츠양말은 20% 이상 신장세를 기록했다. 보통 양말은 여름철이 비수기지만, 스포츠 및 야외 활동 증가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수영복, 수경 등 물놀이 용품 매출은 매일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같은 기간 수영복 매출은 전년대비 117%, 부력복 및 스노클링 용품은 345%, 서퍼보드 등 워터용품 매출은 무려 423% 상승했다.
특히 올해 물놀이 상품은 지난 해 인기 상품과 차이점이 확연히 드러나 눈길을 끈다. 지난 해 5월 물놀이 인기 상품은 ‘물놀이 풀장’, ‘캐릭터 에어쿠션 풀’, ‘캐릭터 키즈 풀’ 등 실내 물놀이 상품이 인기였다.
하지만 올해 5월은 튜브, 보행기 튜브, 비치볼 등 야외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상품 매출이 큰폭으로 신장했다. 지난 해 코로나19로 야외보다는 베란다나 주택 테라스에서 소형 풀장으로 물놀이 했던 고객들이, 사회적거리두기 해제로 미리부터 야외 물놀이용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는 야외 물놀이용품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을 대비, 물놀이 용품 매장을 기존보다 3주 앞당긴 5월 초부터 선보였다. 또한 전년대비 2배 가까운 물량 운영계획을 세우기도 했다.
지난 해에 비해 올해 유독 야외활동 용품 매출이 큰 이유는 사회적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기대감과 맑은 날씨 덕으로 분석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작년보다 야외활동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이마트는 15일까지 여름 의류, 골프용품, 선바이저, 캠핑용품 등 야외활동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한 '데이즈 THE 쾌적한' 행사를 준비했다. 마 식물 원료를 사용해 땀 흡수가 잘 되며 통기성이 좋은 ‘데이즈 린넨’ 전품목과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 착용감이 시원한 '데이즈 시어커서' 전품목을 행사카드 사용 시 2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앱에서‘The 쾌적한 쿠폰’을 다운로드 시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39만 매라는 초대형 물량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시즌은 린넨 소재와 레이온을 혼방해 쉽게 구겨지는 린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도 했다.
김지형 이마트 잡화 바이어는 “이마트가 여름 나들이/야외활동을 기대하는 많은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선제적으로 도입, 더욱 큰 고객 혜택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