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미래차 관련 신기술을 앞세워 유럽 메이저 완성차 업체 공략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프랑스 유럽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르노의 구매, 기술개발 임원과 실무진 200여 명을 초청해 단독 테크쇼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테크쇼는 현대모비스가 완성차 고객사를 직접 찾아가 신기술을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테크쇼는 파리 외곽 지역의 민간 자동차 경주용 트랙에서 진행된다. 이 트랙은 실제 자동차 경주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고속주행로, 원선회로, 직선주행로 등을 갖췄다. 현대모비스가 자동차 경주용 트랙을 빌려 대규모 기술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외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프랑스 테크쇼에서 양산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신기술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신기술의 실차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트랙을 돌며 시연도 진행한다.
현대모비스가 이번 테크쇼에서 소개하는 신기술은 자율주행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모두 27종이다. AR HUD, 그릴 라이팅, 스위블 디스플레이, 인캐빈 센싱, 후륜조향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품질에 대한 요구 수준이 까다롭고, 전기차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카 등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큰 유럽 지역 고객 특성에 맞게 기술을 선별했다.
현대모비스는 프랑스 테크쇼를 통해 북미 지역 중심의 해외 수주를 유럽으로 확대해 신규 고객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이번 테크쇼 이후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신기술 경쟁력과 고객 밀착형 마케팅으로 공격적인 영업, 수주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글로벌OE영업부문장(부사장)은 “유럽 시장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다양한 테크 마케팅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