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이번 심사에서 고객서비스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다양화하는 등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의 모범사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손보는 디지털 화상창구를 이용한 취약계층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고객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고객과 노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전문 상담사와 1대 1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화상창구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 활동이 이뤄지는지 여부를 리더십, CCM 체계와 운영 등을 심사한 후 인증하는 법적 인증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 2년간 자격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