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씽큐 앱 내에서 미션 수행 시 포인트를 제공하는 'Q 리워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출처=LG씽큐(ThinQ) 앱 캡처)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 앱에 리워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13일 LG전자는 씽큐 앱 이용 활성화와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Q 리워드’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는 고객이 앱에 접속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로 보상해주는 것으로 국내 스마트홈 플랫폼 가운데 리워드 서비스를 도입한 첫 사례다.
Q 리워드 서비스는 ‘출석 체크’와 ‘제품 추가’, ‘제품 정보 입력’, ‘스마트 진단 체험’ 등 총 11개의 미션이 있으며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소정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Q 리워드 서비스 첫 가입 시 500 Q의 가입 축하 리워드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적립한 포인트로 씽큐 앱 내 ‘상품 쿠폰몰’에서 △카페 △편의점 △패스트푸드 △콘텐츠 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스토어 쿠폰몰’에서 공기청정기 필터, 무선청소기 배터리 등 가전이나 소모품 할인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김동욱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장 전무는 “새로 도입한 Q 리워드 서비스는 LG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씽큐 앱에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 경험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