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은 기억 건강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기억의 신’ 영상을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공식 채널과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일반인 출연자들이 잊혀졌던 기억을 다시 만나며 느끼는 감동을 생생하게 풀어내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SK케미칼에 따르면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출연자들은 단순한 기억력 테스트로 시작해, 잊고 있었던 부부, 모녀, 사제 지간 추억들을 상기할 수 있는 기회였다. 잊고 있었던 기억을 사진을 통해 다시 마주한 출연자들이 과거를 회상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내의 신청으로 영상에 출연한 70대 남성은 “제대로 인지력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나이가 십 몇 년 밖에 안 남은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며 “그 기간만이라도 아내와 좋았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달 SK케미칼은 기억의 신 마이크로 사이트와 카카오 채널 개설에 맞춰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가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어 SK케미칼은 이달 초 개설한 카카오 채널을 통해 인지 능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억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한조 SK케미칼 ETC 마케팅2팀장은 “소중한 사람들의 기억은 사라지기 전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며 “기억력 감퇴와 건망증으로 걱정하는 분들이 미리 기억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 습관, 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케미칼은 은행잎 추출성분 고용량 제제 기넥신 240mg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넥신 240mg’은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현기증 등을 개선하는 주요 효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