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스마트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자료제공=한양)
㈜한양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와 통합 스마트 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제공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자인라이프는 입주민용 스마트홈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수자인라이프를 통해 커뮤니티 시설과 각종 부가서비스, 생활문화 콘텐츠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 주민 투표, 입주민 동호회 채널 운영, 입주민 자료실 등 온라인 주민 소통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현관 출입, 방문자 등록, 엘리베이터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도 있다.
한양은 향후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할 계획이다. 통신 3사는 스마트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과 함께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자인라이프는 9월 입주 예정인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에 처음 선보인다. 모든 단지에 같은 서비스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분양 단지별 여건에 맞춰 최적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자인만의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가치를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