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판교R&D 센터 전경.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은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인 AA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연 2회 ESG 평가를 진행하며 올 상반기에는 1043개의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하고 경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AA-A-BB-B-C-D-E)의 등급을 부여했다.
이 중 LIG넥스원을 포함한 9.8% 기업이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방산업계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AA등급을 받았다.
LIG넥스원 측은 ESG 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LIG넥스원은 지난해부터 사외 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반기마다 개최하는 정기 ESG 위원회와 수시로 열리는 임시 위원회를 통해 ESG 전략 및 정책 수립 등 추진 과제들의 이행을 점검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온 노력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IG넥스원은 ESG 최우수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ESG 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