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캠페인…한국애브비 직원 70% 이상 참여
한국애브비가 환자와 지역사회 건강 향상을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6일까지 ‘2022 제9회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 동안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ㄷ.
전 세계 애브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능성 주간’은 글로벌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각 나라별 상황에 맞게 환자들과 지역사회 건강 향상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봉사활동을 펼쳐진다.
올해 가능성 주간에 한국애브비는 전 직원의 70% 이상이 참여해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와 ‘공기정화식물 모자이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년 동안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현장 봉사도 마련됐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는 2014년부터 9년째 진행 중인 한국애브비의 대표적인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암·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와 장애인들의 건강한 자아 형성 및 자존감 회복을 돕기 위하여, 신청한 환자의 제출 사진을 팝아트 초상화로 그려 선물한다. 올해도 팝아트 전문가의 도움으로 임직원들이 초상화 작품 채색을 진행했으며, 완성작은 140여명의 환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시작한 ‘공기정화식물 모자이크’ 봉사활동은 공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탈취 효과가 있는 천연 순록 이끼 ‘스칸디아 모스’를 활용해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각자 스칸디아 모스를 코르크 판에 부착해 액자 형태로 제작했다. 완성된 액자를 모아 사회복지기관 2곳의 벽면을 채우는 벽화 형태로 설치해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대기환경 악화에 더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의 거주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단체인 한국자원봉사문화이 올해 수행기관으로 한국애브비와 가능성 주간을 함께 진행했다. 강운식 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장은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의 높은 봉사 참여율과 각 활동에 임하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인상적이었다”며 “가능성 주간과 같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강소영 한국애브비 대표이사는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이라는 캠페인명에 맞게, 임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팝아트 초상화와 공기정화식물 모자이크가 우리가 속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가능성을 더했기를 기대한다”며 “애브비는 혁신적인 치료 옵션들을 제공하는 동시에,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이 더 건강하고 희망찬 삶을 이어가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지속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