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하이네켄 실버’ 출시를 기념하며 GS25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맥주 브랜드에서 편의점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것은 하이네켄이 처음이다.
하이네켄 실버 팝업스토어는 GS25 합정 프리미엄점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GS25 인구해변점 2곳에서 오는 15일부터 8월31일까지 운영된다. 하이네켄 실버가 Z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만큼 Z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타겟 소비자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하이네켄 실버를 마셔볼 수 있는 시음행사와 팝업스토어 인증샷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GS25 합정 프리미엄점에서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토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하이네켄 실버를 맛볼 수 있는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하이네켄 실버 포토부스를 운영해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다. 포토부스는 하이네켄 실버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회권이 제공된다. GS25 인구해변점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GS25 두 매장에서는 하이네켄 실버 팝업스토어를 찍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는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하이네켄 실버 여행용 캐리어(10명)와 GS25편의점 상품권(200명)이 제공된다. 진행기간은 7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9월7일이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하이네켄 실버가 입점된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하이네켄 실버 4캔을 구매하고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탬프 1개 당 이벤트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이벤트 경품으로 1등에게는 네덜란드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및 하이네켄 익스피어런스(Heineken experience) 체험권 등으로 구성된 네델란드 여행권(1명 2매), 2등에게는 하이네켄과 슈서전(The Shoe Surgeon)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하이네켄 실버 한정판 스니커즈(1명)가 제공된다. 3등에게는 하이네켄 실버 여행 캐리어(50명), 4등에게는 하이네켄 실버 티셔츠(100명) 또는 캡모자(100명) 랜던증정, 5등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1000원권(100%증정)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9일이며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박지원 하이네켄 마케팅팀 상무는 “하이네켄 실버 출시를 기념하며 많은 Z세대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에서 신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Z 세대와 브랜드 소통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편의점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 하이네켄 실버만의 부드러운 맛을 경험하고 일상 속 답답함에서 부드럽게 탈피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네켄 실버는 라거 제품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하이네켄 오리지널 보다 1% 낮은 4%, 쓴맛지수(IBU)는 10으로 오리지널의 IBU가 19인 것과 비교하면 쌉싸름한 맛이 절반 정도 낮아져 더욱 부드러워졌다. 하이네켄은 취하기 위해서나 모임자리에서 어울리기 위해 즐기던 음주 형태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부담 없이 술의 다양한 맛을 가볍게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Z세대의 음주 문화를 반영해 하이네켄 실버를 출시하고 좀 더 다양한 선택지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