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케팅이 아이겐코리아와 합병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두 회사는 13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마케팅이 아이겐코리아를 흡수합병하는 방식이며 두 회사의 합병 후 기업가치는 1350억 원이다. 이달 2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되며 합병 기일은 9월 1일이다.
메타마케팅은 이번 합병으로 웹3.0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초개인화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겐코리아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영역을 유통, 금융, F&B(Food & Beverage) 등 다양한 분야로 넓힐 예정이다. 더 나아가 회사는 ‘챗봇형 초개인화 상담 솔루션’, ‘고객 행동 예측 솔루션’ 등 마케팅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한다.
메타마케팅 관계자는 “초개인화, 광고 효율화 등 AI 기반의 광고 기술 고도화를 위한 투자, 인수합병을 전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가상자산,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분야 주요 기업들과의 협력 가속화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애드테크(ADTech·IT기술을 적용한 광고기법) 마케팅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겐코리아 관계자는 “메타마케팅의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성을 아이겐코리아가 보유한 SaaS, AI, 머신러닝 기술과 결합해 다양한 비즈니스에 특화된 서비스 개발은 물론 글로벌 진출에서도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했다.
아이겐코리아는 초개인화 AI(인공지능)큐레이션 기술을 보유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올리브영,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등 60여 개 기업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