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8일 2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콘퍼런스콜에서 “애초 스마트폰 시장은 하반기부터 연초까지 매출ㆍ물량 기준으로 전년비 한 자릿수 중후반대 성장이 예상됐으나, 최근 시장 불확실성으로 전년 수준으로 유지 또는 소폭 성장할 것으로 하향 조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프리미엄 경험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계속 커지고 폴더블 같은 첨단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플래그십 중심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당사 스마트폰 전체 판매량은 시장 위축으로 소폭 감소할 가능성이 있지만 플래그십을 확대해 전년비 매출을 성장시키고 ASP(평균판매단가)도 상승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